Atip

트로트 가수 송가인 프로필 나이 키 진도의 앨범 전남 콘서트 미니앨범 수상 경력 고향 집 막걸리

가수 송가인 파란만장한 스토리

송가인, 예명만 봐도 ‘노래하는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중의적 뜻이 담겨있다. 어머니는 국가 지정 무형문화재 전수교육조교, 무속인이라는 놀라운 배경! 중학교 때부터 판소리의 세계에 뛰어들어 문화관광부 장관상까지 수상! 그리고 놀랍게도, 둘째 오빠 조성재와 중앙대 국악대에서 선후배로 만나 같은 학년, 같은 수업, 같은 졸업년도까지! 이런 이야기, 어디에서 들어볼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가수 송가인 프로필

송가인 인스타 사진
본 명 : 조은심 (曺銀心[훈음], Cho Eunsim)
출 생 : 1986년 12월 26일 (36세)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앵무리
국 적 :  대한민국 
본 관 : 창녕 조씨 (昌寧 曺氏)
신 체 : 153cm[3]|47kg|220mm|A형
가 족 : 아버지 조연환, 어머니 송순단(1959년생) 오빠 조규창, 조성재, 조카 조은서
학 력 :

광주예술고등학교 (국악과 / 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극학 / 학사)

종 교 : 불 교
소속사 : 포켓돌 스튜디오
데 뷔 : 2012년 싱글 앨범 산바람아 강바람아, 사랑가
팬 덤 : Again
벌 명 : 뽀야미,체리마루,진도의 딸

가수 송가인 개요

송가인 인스타 사진
송가인 인스타 사진

가수 송가인 스토리

송가인은 그녀의 예명 “가인”에서 ‘노래하는 사람’과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뜻을 포함하고 있다. 그녀의 어머니는 국가 지정 무형문화재 진도 씻김굿 전수교육조교이자 무속인이다. 송가인은 중학교 때 판소리를 시작하여 광주예고와 중앙대학교 국악대를 졸업하였다. 그녀는 2008년 전국판소리대회 대상과 2010년, 2011년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그녀의 오빠 조성재도 중앙대학교 국악대를 다녔으며, 둘은 2살 차이의 선후배 관계이다.

2010년에는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이후 트로트 연습을 통해 2012년에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였다. 그러나 그녀는 데뷔 후 오랜 시간 동안 무명의 생활을 하였다. 2019년에는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여 우승하였고, 그녀의 정통 트로트 보컬이 주목받았다. 정통 트로트는 원초적인 형태의 트로트로, 판소리를 전공한 송가인에게는 매우 적합한 장르였다. 그녀의 노래는 파워풀하며, 판소리의 특징을 잘 살려서 부른다.

정통 트로트는 현재는 사장된 장르로, 송가인이 이 장르로 인기를 얻은 것은 흥미로운 현상이다. 그녀는 미스트롯 결승에서 1956년 작품인 ‘단장의 미아리 고개’를 부르며 큰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히든싱어7 추석특집에 원조가수로 출연하였다.

가수 송가인 데뷔 이전

판소리를 전공한 송가인은 그 분야에서 빼어난 활약을 보였다. 2008년에는 진도민요경창대회에서 상을 획득하며 그 능력을 인정받았고, 이후에는 국가 주최의 국악대회에서 문화관광부 장관상이라는 권위 있는 상을 연속 2년 동안 받았다. 2010년에는 그녀의 음악적 방향성이 트로트로 전환되기 시작했고, 같은 해 전국노래자랑 진도군편에서 최우수상을, 연말에는 2위에 해당하는 우수상을 수상하며 그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가수 송가인 홍보대사

가수 송가인 수상 경력

가수 송가인 겔러리

송가인 인스타 사진
송가인 인스타 사진
송가인 인스타 사진
Exit mobile version